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Feedburner서비스를 구글로 통합하였습니다.

피드버너를 인수한 구글이 올 1월에 피드버너 서비스를 구글사이트로의 통합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피드버너 서비스는 이전에 설명한 글을 참조) 처음에 보고는 하지 않았다. 사용자로써 이런 통합은 좀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냥 서비스는 놔두고 계정통합 또는 연계정도로만 해도 될 것을 굳이 구글사이트로 들여넣으려는 이유는 알수 없지만 뭐 힘있나? 통합하라면 통합해야지... 서비스종속도 OS종속만큼 좀 걱정되는 일이긴 하다.

어쨌든 통합을 한다음에 피드통계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다거나 좀 문제를 겪는 사람도 꽤 있는것 같았고 이젠 좀 마무리 되는 분위기기도 하고 2월말에는 강제 통합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에 계정을 통합했다.

Feddburner account moved

오늘 들어가봤더니 아예 로그인하자마자 통합을 진행하라는 메시지가 바로 떠버렸고 통합할려고 들어간 거였기 때문에 바로 통합을 실시하였다. 이제 이전에는 www.feedburner.com으로 제공되던 서비스가 이젠 feedburner.google.com으로 서비스가 진행된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피드주소는 자동으로 새 피드 주소로 리다이렉트 될 예정이고 구글에서는 여력이 되는데 까지는 최대한 이전피드주소도 유지할 예정이라고는 하지만 그게 몇년은 가겠지만 영원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으니.... 사이트에서 새 피드주소로 변경하였다.



그래서.......

피드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http://feeds.feedburner.com/rss_outsider_dev   -->   http://feeds2.feedburner.com/rss_outsider_dev
http://feeds.feedburner.com/rssdev_response   -->   http://feeds2.feedburner.com/rssdev_response

한RSS를 쓰시는 분들은 오늘 변경하려고 들어가 보니까 알아서 feeds를 모두 feed2로 변경을 실시한것 같습니다. 전 바꾸지도 않았는데 이미 바뀌어 있네요.(ㅡ..ㅡ) 다른 RSS리더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새로운 주소로 RSS주소로 변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2009/02/16 01:41 2009/02/16 0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