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Twitter에 있는 유명한 개발자들

원래는 거의 기술관련글로 블로그의 정체성을 유지하고 있는데 제 상황상 최근에는 좀 가벼운(?) 글 위주로 쓰게되는군요. 사실 올해에는 블로그의 방향성(?)을 좀 조정하려고 하기도 했었고요.

어쨌든 몇일전에 트위터에 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 개발관련해서 Follow를 할만한 유명한 사람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제일 처음 트위터를 시작하면서 했던게 제가 아는 유명한 개발자들을 찾아서 등록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들 트위터를 쓰는 방식은 다른겠지만 블로그와는 좀 다른 느낌으로 유명인들의 생각하는 바를 빠르게 들을 수도 있고 한국식으로 풀어서 말하자면 "나 누구랑 일촌이야!"라는 혼자만의 찌질함? 정도랄까요... ㅎㅎㅎㅎㅎ

외국 개발자들 위주로만 정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rian Colyer
http://twitter.com/adriancolyer
SpringSource의 CTO이면서 AspectJ의 리더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y Hoy
http://twitter.com/amyhoy
남편인 Thomas Fuchs와 Javascript Performance Rocks!라는 이북을 제작한다는 소식을 듣고 처음 알게된 사람입니다. 토마스퍽스의 와이프인지는 처음 알았네요. Hoy는 처녀때 성인듯 합니다. Ruby on Rails쪽에서 유명한 디자이너라고 합니다. Slash7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ndrew Dupont
http://twitter.com/andrewdupont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Prototype.js의 코어개발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Practical Prototype and script.aculo.us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Painfully Obvious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ndy Hunt
http://twitter.com/pragmaticandy
Andy Hunt혹은 Andrew Hunt. 데이브 토머스와 Pragmatic Programmers LLC를 운영하고 있고 국내에서 유명한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루비의 공동저자이기도  합니다. Andy's Blog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n Alex
http://twitter.com/benalexau
SpringSource 개발자로 Spring Security project를 설립했고 Spring Roo와 Spring Shell projects를 이끌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rt Bates
http://twitter.com/BertBates
자바 개발자이면서 강사로 Head First Servlets and JSP. Head First Java  Head First Design Patterns,  Head First EJB 등의 저서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had Fowler
http://twitter.com/chadfowler
유명한 루비개발자로 Ruby Central, Inc., 의 공동설립자로 현재 인도에 있으며 최근 출간된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와 Rails Recipes의 저자로 ChadFowler.com을 운영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n Webb
http://twitter.com/danwrong
런던에 살고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prototype.js와 루비온레일즈관련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danwebb.net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ve Thomas
http://twitter.com/pragdave
앤디헌트와 Pragmatic Programmers LLC를 운영하고 있고 국내에서 유명한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루비의 공동저자이기도  합니다. PragDave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HH
http://twitter.com/dhh
보통 DHH로 알려진 David Heinemeier Hansson로 Rails의 창시자입니다. 유명한 웹2.0기업인 37Signals에서 일하고 있으며 Loud Thinking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ric A. Meyer
http://twitter.com/meyerweb
웹표준, CSS등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웹디자인 컨설턴트입니다. meyerweb.com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rich Gamma
http://twitter.com/ErichGamma
이름도 유명한 에릭감마입니다. 개발의 큰 지평을 연 디자인패턴의 Gang of four중의 한명이며 Eclipse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으며 켄트벡과 함께 JUint을 작성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n Odvarko
http://twitter.com/janodvarko
Firebug의 풀타임 개발자이며 Firebug의 애드온인 Firecookie와 NetExport를 개발하였습니다. Software is hard라는 약간은 의미심장한 이름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el Spolsky
http://twitter.com/spolsky
유명한 블로거이자 Fog Creek Software의 창립자이고 최근에는 Stack Overflow라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책으로도 출간된 Joel On Software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Resig
http://twitter.com/jeresig
프로트앤드 개발자로 최근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인 jQuery를 만들었습니다. Mozilla에서 자바스크립트 에반젤리스트로 일하고 있으며 프로 자바스크립트 테크닉을 지었습니다. John Resig이라는 자신의 이름과 같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angax
http://twitter.com/kangax
kangax가 본명인지 닉네임인지는 모르겠지만 스스로 자바스크립트 매니악이라고 소개하고 있군요. prototype.js의 개발자이며 perfection kills라는 자바스크립트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athy Sierra
http://twitter.com/KathySierra
유명한 개발서적 시리즈인 Head First를 만든 사람으로 Head First Servlets and JSP. Head First Java  Head First Design Patterns,  Head First EJB 등의 저서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ent Beck
http://twitter.com/KentBeck
활동을 다 열거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이름만으로 충분한 켄트 벡입니다. Three Rivers Institute(TRI)의 설립자이며 테스트주도개발(TDD), XP(Extreme Programming)등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JUnit을 만들었습니다. Three Rivers Institute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inus Torvalds
http://twitter.com/linus_torvalds
리눅스를 만든 리누스 토발즈입니다. 실제 본인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만 따로 following을 하지 않는듯 본인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크게 트위팅을 많이 하진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eter-Paul Koch
http://twitter.com/ppk
흔히 PPK라고 많이 부르는 프론트엔드 웹 개발자이자 컨설턴트입니다. QuirksMode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클라이언트 사이트관련 도움이 될만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od Johnson
http://twitter.com/springrod
자바의 판세를 뒤집어버린 스프링의 창시자이자 SpringSource의 CEO인 로드 존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on Jeffries
http://twitter.com/RonJeffries
XP(ExtremeProgramming)의 아버지라고 불리며 XP와 Agile의 지지자이며 경력이 40년이 넘은 전문 프로그래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m Stephenson
http://twitter.com/sstephenson
Javascript Framework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제가 좋아라하는 prototype.js의 창시자이자 자바스크립트와 루비온레일즈관련 개발을 하고 있으며 37Signals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nook
http://twitter.com/snookca
프론트엔드부터 서버사이드 개발자이며 snook.ca라는 블로그를 통해서 클라이언트 사이트 관련 많은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m O'Reilly
http://twitter.com/timoreilly
웹의 아버지라고도 할 수 있는 W3C의 팀 오렐리입니다. 하이퍼링크등 WWW의 기본을 만들었고 W3C에서 지금은 시맨틱을 위해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웹2.0이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omas Fuchs
http://twitter.com/thomasfuchs
prototype.js과 Ruby On Rails의 개발자이면서 prototype.js의 UI 라이브러리인 script.aculo.us를 만든 사람입니다. mir.aculo.us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Twitter의 토픽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twistori를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obert C. Martin
http://twitter.com/unclebobmartin
Uncle Bob이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Robert C. Martin입니다. Object Mentor사의 설립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ard Cunningham 
http://twitter.com/WardCunningham
현재 위키피디아의 근간이 되는 협업문서도구인 위키위키를 최초로 만든 사람이며 Eclipse Foundation의 개발커뮤니티를 이끌었으면 XP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였습니다.



상당히 열성적으로 트윗팅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일단 제가 Following을 하고 아는 사람들은 이정도까지입니다. 또 알게되면 추가하겠습니다. 혹시 아시는분들 있으면 공유좀...
2009/06/09 02:44 2009/06/09 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