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MDB 사용시에 "이 작업에서는 업데이트할 수 있는 쿼리를 사용해야 합니다."라는 오류메시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 Access의 확장자인 MDB를 사용할 때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발견했다. (2번이나.. ㅡ..ㅡ)

"이 작업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쿼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평소 코딩할 때 보는 에러와는 다른 익숙치 않은 메시지.. 처음 봤을때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쿼리가 필요하다니... 이건 뭔소린가...

실제 문제는 사실 별거 아니다. 이건 파일 권한 문제이다. 웹페이지 소스가 파일을 사용하려면 권한이 있어야 하는데 해당폴더에 이 권한이 부여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로 권한만 부여해 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파일의 등록정보를 열어서 [보안]탭부분에서 Users에게 권한을 주면 해결되는 문제이다. 권한만 주면 정상적으로 mdb를 사용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위와같이 XP에서는 파일의 등록정보에서 기본적으로 보안탭이 보이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폴더옵션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탐색기에서 [도구] - [폴더옵션]에 들어가서 보기탭에서 "모든 사용자에게 돌일한 폴더 공유 원한 지정"부분의 체크를풀어주면 보안탭을 볼 수 있다.

별거아니지만 두번이나 만나고 한번에 생각이 안나서.. ㅡ..ㅡ
2007/10/14 21:36 2007/10/14 2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