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SNS 추천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기존에는 inureyes님이 만드신 Facebook like 버튼 달기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위치도 그렇고 딱히 유용한지 잘 느끼지 못한채로 그냥 설치만 해두었었는데 이번에 구글의 +1 버튼이 오픈한 김에 추가를 하면서 트위터까지 새로 추가를 했습니다.


소셜 추천 버튼들 추가한 화면

기존에는 페이스북 Like버튼이 CCL 하단에 있었던 관계로 Adsense랑 샌드위치되서 잘 보이지도 않았기 때문에 CCL을 하단으로 내리고 Twitter 버튼, Facebook Like 버튼, 구글 +1버튼을 차례대로 배치했습니다. 그냥 스킨수정하면 되니까 플러그인 쓰는 것보다는 훨씬 자유롭게 셋팅할 수 있어서 좋군요. ㅎ(기존에는 좋아요버튼이 카운트가 제대로 안올라간것 같기도 하고...) 이번에 새로 달았는대도 기존에 SNS에 공유되었던 카운트가 잘 올라가는군요. 개인적으로는 포스트중간에 글을 방해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하단에 붙혀넣었습니다.

느낌상으론 페이스북 버튼이 XFBML이라서 그런지(내부 구조는 잘...) 가장 빨리 로딩되고 트위터도 괜찮은 편인데 구글 +1버튼은 이번에 신규오픈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느리게 로딩이 되고 있습니다. 뭐 글을 읽은 다음에 보게 될테니 크게 문제가 있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페이스북 댓글기능 추가한ㅎ ㅘ면

이왕 수정할려고 연 김에 페이스북 커멘츠도 추가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사용해서 자유롭게 글을 쓸수 있고 페이스북 담벼락과 공유도 되기 때문에 꽤 인기가 좋은데요 블로그에 붙힌게 많아서 속도때문에 신경쓰이긴 하지만 비동기로 로딩되기도 하고 해서 한번 달아봤습니다. 뭐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지 않은 기술블로그이기 때문에 얼마나 활용될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ㅎㅎㅎ

근데 페이스북에 달린 커멘트들은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최신글 말고 글이 달리는걸 일일이 확인할 수는 없을텐데요.. 찾아봐야겠군요 ㅎ 페이스북 댓글 관리기능에 대해서는 paperinz님의 페이스북 댓글 박스 플러그인 설치방법(완벽가이드)에 잘 나와있습니다.
2011/06/04 23:56 2011/06/04 2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