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Book] 자바 스크립트 for 웹 2.0

자바 스크립트 for 웹 2.0

자바 스크립트 for 웹 2.0 - 6점
셸리 파워즈 지음, 김태경.김대영 엮어 옮김/한빛미디어


제목은 좀 거창하지만 제목과 같은 책은 아니다. 그냥 좀 가벼운 자바스크립트 책이다. 내가 그래도 점수를 준 이유는 나에게는 좀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다. 자바스크립트라고 해봐야 alert띄우고 팝업뛰우는 저도밖에는 잘 몰랐었는데 자바스크립트의 감을 약간 잡기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일단 웹2.0에 관계된 얘기는 없다.

나는 레퍼런스 북을 좀 좋아하는 편이다. 처음 읽을때는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가 좀 어렵긴 하지만 레퍼런스 책은 하나 가지고 있으면 두고두고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인데 일단 당장 뭔가 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책은 빨리 볼 수 있는데 꽤 도움이 되었다.

내용이 깊지는 않지만 기본에 충실하면서 기본적인 사용에 필요한 것들 위주로 잘 정리가 되었다. 이책을 읽고 prototype.js수준의 코드를 이해하거나 자바스크립트에 클래스 개념을 적용하고 OOP적으로 구현하거나 하는 것은 어렵지만 일반적인 웹사이트에서 다루는 자바스크립트 정도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잘 설명되어 있다.

그리 어렵지 않게 작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기도 어렵지 않은 편이다. 나처럼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은 한번 쯤 봐도 될만한 책이지만 그렇다고 강력추천까진 아니다. ㅎㅎㅎ
2007/12/16 02:23 2007/12/16 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