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Microsoft UX 기술여행 4주차 "실무 적용을 위한 Silverlight 테크닉"

잘 이해도 안되고 마음만큼 행동이 잘 따라주질 않아서 아직 실버라이트를 돌려보지도 못했지만 그래도 줄기차게 가고 있다. 1월에는 왠지 못 갈것 같기는 하지만... 슬슬 실버라이트 프로젝트도 돌려봐야 하긴 하는데... 쩝;;;

여태가 실버라이트의 소개에 대한 강좌들이었다면 이번에는 실무적인 내용에 대한 부분이었다. 실버라이트 자체가 아직 초창기 이기 때문에 실무테크닉이라고 해도 다른 언어들처럼 고난이도는 아니고 기본적인 소개보다 약간 더 나아간 정도의 수준이었다.


1세션 : VS 2008을 이용한 실버라이트 개발의 기초 #1 - 서금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번에도 세션을 하나 맞아주셨던 훈스닷넷의 서금욱씨가 첫 세션을 맞아주셨다.

실버라이트의 보안은 기존 HTML과 동일한 방식을 취해서 악의적인 사용을 막아준다. 보안을 위해서 실버라이트를 위한 안전하고 독립적인 별도의 저장공간을 사용한다. (하지만 여러 테스트 결과 이공간을 이용해서 실버라이트 페이지간에 공유는 불가능하다고 한다. XAML파일마다 별도로 생긴다고...) 그리고 크로스 도메인은 현재 지원 예정인 상태이다.

실버라이트는 WPF의 라이브러리의 일부이므로 블랜드에서 XAML을 내보낼때 WPF와 실버라이트중에서

2008/01/02 02:20 2008/01/02 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