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Guest Book

  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1. 안녕하세요. 그 글도 벌써 꽤 오래전의 글이군요. 공감을 많이 하셨다니 다행이네요.
      말씀하신 내용을 보니 제가 취업할때보다 저보다 경험도 훨씬 많으시고 잘하시는 걸로 보입니다. 이 블로그가 개발자로써 제가 걸어온 자취이긴 합니다만 말씀하신 내용은 꽤 많은 내용이라 댓글로 다 말하기가 쉽지 않긴 하네요 ^^ 나중에 또 생각하면 여러가지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지금 드는 생각을 적어보면서..

      지금와서 생각해 보면 개발이 재밌었던게 제일 컸던것 같습니다. 재밌으니가 더 잘하고 싶고 궁금한것도 많고 하니까 시간내서 한번이라도 더 해보게 되고 재미있으니까 또 별로 지치지도 않고 했던것 같아요.
      그리고 전 커뮤니티 활동을 시작했던게 큰 전환점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스터디 모임나가면서 커뮤니티 활동을 했는데 거기서 대단한 개발자들도 많이 만나고 같이 어울리고 하다보니 배우는 점도 많으면서 자극도 많이 받아서 동기부여도 되고 친해지고 나니 궁금한거나 토론거리 얘기하기도 더 쉬워지고 했던것 같네요. 지금도 커뮤니티활동을 대부분의 개발자에게 추천하는 편입니다.
      매년 적는 회고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딩을 잘 못한다는 고민은 계속해서 하곤 합니다. 저는 이런 부분은 몇년전부터는 개인프로젝트로 수행했고 회사에서 하지 못하는 기술셋이나 경험을 개인프로젝트에서 얻었습니다. 거기서 오픈소스쪽까지 조금씩 관심가지다 보니 몇년 전보다는 많이 참여하는 부분이 늘어났고요.

      관련해서 적은 글이랑 슬라이드가 있는데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http://blog.outsider.ne.kr/500
      http://www.slideshare.net/rockdoli/frends-meetup

  2.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이메일주소는 outsideris@쥐메일이지만 제가 현재 프로젝트 진행중인 부분이 있어서 참여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3. 안녕하세요.
    블로그 내용을 보며 많은 도움 얻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node.js 서버에서도 apache 처럼 indexOf 를 출력시키는 방법이 있나요?
    즉, 어떤 디렉토리의 목록을 리스트로 보여주는 화면 입니다.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안나와서 질문 드립니다.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1. node.js로 웹서버처럼 구현하려면 직접 로직을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치에서 www같은 경로에서 fs.readdir로 폴더 안의 내용을 읽어와서 루프를 돌면서 디렉토리와 파일을 구분해서 보여준다던지 하는 로직을 작성해야 합니다.

  4. 안녕하세요. 좋은 글이 많네요. 앞으로 자주 들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1. 오랜만에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셨네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6. 잘 계시나요?
    회사를 옮기셨네요. 실력이 좋으시니..

    node.js 이제서야 몇페이지 읽었네요. 정훈님꺼는 저 멀리 던져두고
    다른분의 책을..ㅎㅎ

    지금은 DB를 하고 있는 입장이라.
    프로그래밍 하던 시절은 까마득하네요.
    프로그래밍 하기도 겁나고.

    그럼..잘 지내시고, 심심하면 또 들릴께요..

    1. 안녕하세요. 종종 소식이라도 들으니 반갑네요. ㅎ
      아직 CJ에 계신건가요? CJ 분들도 종종 찾아뵙고 해야되는데.. ㅎㅎ
      잘 지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