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EditPlus 환경설정 (JAVA)

에디트플러스로 자바개발을 할때를 위해서 컴파일등에 대한 셋팅을 해주어야 한다.

[도구] - [사용자 도구 구성] 에 들어가서 사용자두구에 JAVA라는 새 그룹을 만들어준다.

새그룹에서 추가를 눌러서 사용자 도구를 만들어 주면 된다.


1. JAVAC : 자바파일을 컴파일하기 위해 사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명령에서 JAVA가 설치된 곳을 찾아가 javac.exe를 선택하고 인수는 "파일이름"으로 디렉토리는 "파일디렉토리"로 설정해 준다. 아래 옵션은 위와같이 "출력내용캡쳐"에 체크해 준다.


2. JAVA : 컴파일한 자바파일을 실행하기 위해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java.exe를 선택해 주고 인수는 "확장자를 뺀 파일 이름"으로 해주고 디렉토리는 역시 "파일 디렉토리"를 선택해 준다. "인수내용 묻기"에 체크를 해준다.



3. JAVA Package Compile : 자바에서 팩키지를 사용하였을 때는 컴파일도 팩키지 컴파일로 해주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vac.exe를 선택해 주고 뒤에 "-d ."를 써넣는다. 컴파일과 동일하게 "파일 이름"에 "파일 디렉토리"를 선택하고 "출력내용 캡쳐"에 체크를 해 준다.



모두 추가 하였으면 [보기] - [도구모음] - [사용자 도구모음]을 체크하면 상단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에 위와같은 도구모음이 생긴다. 망치모양에 1,2,3이 생긴걸 볼 수 있다.
도구모음이 아니더라도 Ctrl + 1,2,3으로도 각 컴파일 및 실행을 해볼 수 있다.
2007/05/17 22:37 2007/05/17 2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