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비상업적용도로 JRebel을 무료로 쓸 수 있는 JRebel Social

JRebel은 핫디플로이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유용한 개발도구중 하나인데(개인에 따라 호불호는 있기는 합니다.) 개인이 구입하려면 1년에 130불정도인데 사실 개인이 업무를 하는게 아니라면 구입해서 쓰기가 좀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난 9월 ZeroTurnaround는 비상업적인 용도로는 JRebel을 무료로 쓸 수 있도록 JRebel Social을 오픈하였습니다.

JRebel Social 메인페이지

JRebel Social의 메인페이지 입니다. ZeroTurnaround가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듯 보이는데 그 중하나가 JRebel Social이고 위 화면처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JRebel Social 대시보드

로그인을 하면 위와같은 대시보드가 나타납니다. 대부분 커밍순이라고만 나와있습니다. JRebel로 아낀 시간이나 이런저런 정보를 제공할 모양이지만 현재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단의 Copy License Code again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라이센스 키를 볼 수 있습니다.

JRebel Social 라이센스키

이 키를 복사해서 JRebel을 등록하면 됩니다. JRebel설정에 대해서는 전에 포스팅했던 JRebel 설정하기를 참고하면 됩니다. JRebel 설정마법사를 시작합니다.

JRebel 설정 마법사

JRebel Social을 선택해 줍니다.

JRebel 키등록

앞에서 복사한 라이센스키를 등록해 줍니다. 이제 JRebel을 사용할 수 있고 앞에서 명시된 대로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정확한 안내가 없기는 한데 JRebel Social은 홍보용이기 때문에 JRebel에 대한 포스팅을 해주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달에 한번정도의 이러한 포스팅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JRebel은 항상 JRebel 서버와 연결되어 있을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쉬보드에서 "Go Off-line for 24h"을 클릭하면 24시간동안은 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컨테이너를 재실행하거나 JRebel설치폴더의 bin/go-offline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2011/11/16 02:48 2011/11/16 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