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iPhone에서 Default.png 로딩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을 때

iPhone에는 이미지를 실행할때 초기에 로딩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없는 앱들도 있죠.) 실행시에 실행되는 애니메이션으로 나오는 이미지가 Default.png입니다. 이 Default.png는 Apple 가이드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번들의 최상위에 이 파일이 위치해야 하며 아이폰은 case-sensitive하기 때문에 default.png가 아닌 Default.png여야 합니다.

현재 아이폰에서는 320x480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하면 됩니다.(일일이 비교해보진 못했지만 스테이터스바를 고려한 320x460을 사용할 경우 에뮬레이터에서는 나오지만 실기기에서는 나오지 않는듯 합니다.) 이제 iPhone 4도 나올 예정이고 아이패드도 있어서 해상도가 모두 동일하지는 않기 때문에 Apple 가이드에서는 window가 완전히 초기화 되었을 때 breakpoint를 걸어서 앱 실행시 멈추게 한뒤에 스크린샷을 찍어서 Default.png파일로 만들도록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xcode의 Clean 메뉴

이렇게 모두 정상적으로 적용했을 경우에도 Default.png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의 화면처럼 [Build] - [Clean]을 실행시켜준뒤에 다시 Run을 해줍니다. Clean메뉴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Target 머신에(Simulator 혹은 Device) 설치되어 있는 해당 앱을 삭제하면 Clean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2010/06/27 23:48 2010/06/27 2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