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직에는 production mode와 development mode라는게 있다. 나도 잘 모르지만 대충 말하면 프로덕션 모드는 실제 서비스를 하는거고 development mode는 개발단계에서 쓰는거다. 개발단계에서 쓰므로 class파일을 교체해도 자동으로 리로드를 해주기 때문에 class파일을 재컴파일해도 바로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production mode에서는 웹로직을 리스타트 해주어야 class 변경사항이 반영된다.
개발할때는 당연히 development mode에서 해야겠지...
C:\bea\user_projects\domains\mydomain\startWebLogic.cmd 파일을 보자.
(물론 여기서 mydomain은 내가 정해준 domain이름이다. 전에 올린 웹로직 설치문서 참고....)
set PRODUCTION_MODE=false
로 설정을 해주면 development mode가 되고 class가 바로바로 적용된다.(이거 안해놓으면 개발할때 엄청 불편하다.)
설정해주고 웹로직을 리스타해주면 된다. 물론 개발이 완료되고 서비스할때는 다시 true로...
덧) 이게 언제 한건데 이제야 포스팅을... ㅡ..ㅡ(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한 가운데...)
흠.. 지금 weblogic 환경이면서도.. 저런 모드가 있다거나 설정이 있는것은 생각도 못한.. 되어 있는 환경에서 드립다 restart 와 build 만 하고 있으니.. 냥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