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야후가 새로운 블로그 검색을 오픈했다길래 가봤더니...

서명덕기자님의 블로그에서 100% 기계가 분석한 야후 블로그 랭킹 오픈이라는 글이 올라와서 글을 읽다가 블로그 랭킹이라는 걸 제공한다면서 서명덕기자님의 블로그가 현재 1위라고 하셔서 구경갔다가 혹시나 하면서 내 블로그 주소를 찍어봤다.

집단지성을 거치지 않은 그리드컴퓨팅을 이용한 100% 기계에 의한 분석.. 서명덕기자님의 글에 의하면

야후가 블로거들의 랭킹을 100% 자동으로 매기기 위해 활용한 기술이 웹맵(Webmap)입니다. 여러 정보를 통해 웹 페이지의 퀄리티를 측정하는 기술로서, 인기도, 정확도, 최신도 분석은 물론, 문서간의 상호 연결 관계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기계가 하니 왜곡이나 어뷰징, 특정 주제에 편중되는 상황도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겠지요. 알고리즘에 의한 랭킹 그 자체입니다.

라고 한다. 새로 오픈했으니 점점 다듬어 나가야 하겠지만..... 이게 왠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삼아 블로그 금액 계산하는 것도 있고 그랬는데 여기같은 Technical블로그의 특성도 있고 비 인기블로그라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9,560위이다.. 9만5천도 못믿겠는데 95만도 아니고 9천5백이라니.. 자그만치 약 4백만블로그중에 만위 안에 들어 있다.

왠지 결과가 의심스럽기는 하지만... "오호~~"하는 기분? ㅋㅋㅋ 소스 따서 순위 보여주는 뱃지도 위젯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순위가 꽤 높아서... 1000위 안에 드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겐 만위 안에 든것도 보통일이 아니란 말이지... ㅎㅎㅎㅎㅎㅎ 뱃지를 달까 말까 고민중... 흠... 그런 재미로 사는 거긴 하지만 왠지 달고 있으면 계속 의식하게 되서 변질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약간 있어서... ㅎㅎㅎㅎㅎㅎ

등록도 하지 않았는데 검색도 잘 되고 블로그 주소로 나를 참조한(글에 써 있는경우지만...) 잘 찾아진데.... 올블로그도 좋아하지만 성향이 너무 몇몇 주제로만 집중되는 문제가 좀 있는데 앞으로 여기서 노는 것도 제법 재밌을듯 하다....ㅎㅎㅎㅎㅎ 암튼 왠지 기분 좋군..


덧) 글쓰다가 맘의 결정!!! 뱃지 단다.. ㅎㅎㅎ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될것 같다는 생각.. ㅎㅎㅎㅎ 나쁜 영향 생기면 그때 없애면 되지 머.. ㅎㅎㅎ

2008/07/14 23:57 2008/07/14 2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