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MS SQL Server 2000에 원격 연결이 되지 않을 때

MS SQL 서버 2000으로 수업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원격컴퓨터에서 서버로 접근이 되지 않아서 고생을 꽤나 했다. 코딩도 바빠죽겠는데 별게 다 신경쓰이게 해서....

SQL 서버가 있는 PC에 2대의 PC가 접근했는데 1대는 문제없이 접근했는데 1대는 서버를 찾을수가 없었다.

항상 트러블슈팅은 어려운 거지만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서비스팩으로 해결했다. 시간이 급해서 정확히 어떤 버그인지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서비스팩을 업해주지 않으면 생기는 문제이다.

난 전에 SP4가 문제생긴게 있어서 SP3로 업해주었더니 쉽게 해결 할 수 있었다. ㅡ..ㅡ

다른 조에선 비슷한 문제를 SP4를 깔아서 해결했으니 3이든 4든 업데이트 해주면 원격연결 문제는 쉽게 해결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덧) 추가적으로 SQL서버를 사용할때 서버이름으로 접근을 하게 되는데 이 이름은 내컴퓨터에서 속성을 눌러서 바꾸어 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 컴퓨터 이름이 SQL 서버도 사용하는 이름이다. 이름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변경에 들어가서 바꾸어주면 되고 이름은 리부팅을 해야 적용이 된다.

그리고 이름으로 잘 찾아지지 않을 때는 로컬에서는 이름대신 그냥 .(쩜)을 찍어주면 로컬에 깔려있는 SQL Server에 접근할 수 있다.
2007/07/17 23:35 2007/07/17 2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