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Book] Taeyo's Advanced ASP

Taeyo`s Advanced ASP

Taeyo`s Advanced ASP - 8점
김태영 지음/정보문화사


예전에 ASP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태오님의 어드밴스드 ASP이다. 물론 ASP는 이제 뒤로 쳐지기 시작한 언어라고 생각한다. 회사에서 쓰고 있기에 공부는 했고 또 간단히 짜기에는 편하고 쉽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그걸 떠나서 일단 시대적 흐름으로는 뒷쳐진 언어이다. (연봉협상에도 도움이 별로 안될듯 하다.) 이젠 닷넷이나 JAVA가 강세이고 이책은 이미 절판된 책이지만 난 필요가 있어서 공부를 했다.

그 제목처럼 ASP의 기본적인 문법등을 다루는 책은 아니다. 보통의 랭귀지책처럼 VBScript의 타압, 객체, 메서드들의 사용법을 설명하는 책이 아니라는 얘기이다. 이 책은 ASP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알고 있다는 것을 전제하에 ASP롤 할 수 있는 그 이상의 여러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다.

책이 나온지 너무 오래되었고 그 사이에 웹이 달라진 것이 많기 때문에 쓸모없어진 내용들도 있지만 그래도 명저는 명저이다. ASP를 하면서 도움이 될 기술들을 일목요연하게 하고 있기 그 네임밸류가 지금은 약해졌다고는 하지만 Taeyo님이 그당시에 예산하거나 했던 것을 시대가 지난 지금 보면서 그당시 Taeyo님의 내공에 놀라기도 했다.

DB접속에 있어 가장 중요한 ADO, 커넥션을 연결하는데 각 옵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레코드 셋에 대한 다양하고 자세한 설명, 이해하기는 어려웠지만 이해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은 COM/COM+, MTS에 대한 설명들....

ASP개발자가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기술들을 Taeyo 특유의 글실력으로 이해하고 감을 잡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2007/12/16 03:26 2007/12/16 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