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는 ReactiveX를 왜 만들었을까? (feat. RxJS) : RxJS를 중심으로 ReactiveX를 공부하면서 배운 내용을 정리한 글이다. 쉽게 찾기 어려운 ReactiveX의 기원부터 간단한 특징까지 잘 정리되어 있어서 ReactiveX에 관심이 있다면 이 글을 먼저 읽고 개념을 정리하면 좋을 것 같다.(한국어)
SauceLabs로 Cross Browser Test 하기 : mocha로 작성한 테스트 코드를 SauceLab에서 zuul을 이용해서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테스트를 자동화한 이야기이다. 설정부터 문제점 해결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다.(한국어)
Closure Compiler in JavaScript : 구글이 Java로 작성한 JavaScript 컴파일러 Closuer Compiler가 이제 JavaScript로 공개되어 Node.j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영어)
그 밖의 프로그래밍 관련
리디북스 서비스 장애 복구 후기 : 리디북스에서 데이터센터의 전력문제로 데이터센터의 서버가 모두 내려가면서 발생한 장애를 복구한 이야기이다. 복구하면서 배운 내용과 이후에 데브옵스팀이 앞으로 준비할 내용까지 잘 정리되어 있다. 패닉이 올 정도의 엄청난 장애에서 발 빠르게 복구한 이야기를 보면(당시 분위기는 장난 아니었겠지만) 개발팀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지 알 수 있다.(한국어)
Code better with Reviews : GitHub에서 Pull Request를 리뷰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단순 코멘트를 남기는 것 외에 리뷰를 별도로 추가하고 PR을 승인하는지를 남길 수 있게 되었다. Pull Request를 중심으로 코드리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에게는 엄청 유용한 기능이다. 그 외 칸반보드 형태의 프로젝트 관리와 프로필 페이지 등이 개선되었다.(영어)
The GitHub GraphQL API : Restful API를 제공하는 GitHub이 GraphQL API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GitHub은 RESTful API를 가장 잘 정의한 서비스라고 생각하는 편이라 API 설계를 할 때 GitHub를 많이 참고하는 편인데 앞으로 API는 GraphQL 형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이번 GraphQL 지원은 참고할 부분이 많아 보인다. GraphQL로 가게 된 이유와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고 Ruby로 작성한 클라이언트와 예제를 제공하고 있다.(영어)
왜 Tensorflow처럼 가치 있는 것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나요? : The Changelog 팟캐스트에 나온 Eli Bixby 인터뷰 내용을 요약 정리한 글이다. Tensorflow 자체보다는 구글이 이런 Tehsorflow나 BigTable같은 기술을 왜 오픈소스로 공개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한국어)
setup.py와 requirements.txt의 차이점과 사용 방법 : 파이썬에서 의존성을 관리하는 setup.py와 requirements.txt의 차이점과 둘 다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정리된 글이다. 나도 최근 Python 파일을 보면서 이 두 파일에서 어색함을 많이 느끼고 있었는데 이 글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한국어)
Rx의 primitive type인 Observable은 RxJS 5 버전의 리드 프로그래머인 Ben Lesh의 포스팅 (https://medium.com/@benlesh/learning-observable-by-building-observable-d5da57405d87#.kzjvrt6h4) 에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Rx의 primitive type인 Observable은 RxJS 5 버전의 리드 프로그래머인 Ben Lesh의 포스팅 (https://medium.com/@benlesh/learning-observable-by-building-observable-d5da57405d87#.kzjvrt6h4) 에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오! 링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