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스칼라 유저그룹 : La Scala 코딩단

요즘은 좀 뜸하시면 스칼라 관련 포스팅을 많이 올렸었습니다. 봄싹의 스터디로 시작했다가 이런저런 Needs로 인하여 별도의 스칼라 유저그룹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원래는 유저그룹에 대한 의도는 전혀 없었다가 대안언어축제를 준비하면서 대안언어축제를 하고 나면 거기서 만난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Scala에 대한 교류를 하고 또한 그냥 이대로 하고 Scala를 잊어버리기에는 아깝다는 얘기가 나오다가 대안언어축제에 대한 참여가 취소되면서 혼란스러움속에서 구글 그룹스에 유저그룹을 생성하였습니다.

사실 만든지는 한달가까이 된 것 같지만 이제야 포스팅을 올립니다. 당초에는 nephilim님이 한국스칼라유저그룹의 약자를 따서 KSUG를 탐내고 있었지만 현재 한국스프링유저그룹에서 사용하고 있는데다가 회장이신 fupfin님이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고 계신 관계로 이름은 좀 개성있게 "La Scala 코딩단"으로 결정되었고 현재 시즌 2 스칼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칼라트라이브에 대한민국에 유저그룹이 표시된 화면

스칼라 유저그룹들을 모아두는 곳인 Scala Tribe에도 한국에는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서 가슴이 아팠었는데(?) 정상적으로 등록도 마쳐서(등록이라봐야 트위터로 맨션하나 날리는 정도지만요.) 정상적으로 Scala Tribe에 등록되어서 위처럼 표시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ㅎ 스칼라트라이브에 이름이 Scala Korea로 등록되었는데 "라 스칼라 코딩단"으로 바꿔달라고 했는데 안바꿔주는군요 ㅠㅠ
2010/11/14 23:57 2010/11/14 2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