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현재 Feedburner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ㅠ..ㅠ (복구됨)

Sorry


그저께 정도부터 제 블로그의 Feedburner가 동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리플 RSS나 제 홈페이지에도 마찬가지의 상황이지만 이 블로그의 메인 RSS가 구독자가 좀 있기 때문에 글을 올립니다.

제 블로그의 RSS는 피드버너를 통하여 제공하고 있는데 Textcube의 RSS는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데 어찌된 일인지 피드버너의 크롤러가 제 RSS에 전혀 붙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제 Feedburner로 피드를 받고 계신 분들은 현재 RSS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Feedburner를 초기부터 사용했기 때문에 대부분은 Feedburner링크를 통해서 받아보고 계실텐데요.(많진 않지만 저에겐 소중한 구독자 ㅠ..ㅠ)

Connection Timeout걸려서 500에러가 떨어져 버리는데 피드버너에 문의하고 호스팅업체에 연락하고 검색하고 있지만 현재 마땅한 원인과 해결책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ㅠ..ㅠ 답답하네요.

빠른시간내에 복구하겠습니다. (제 Hanrss에서는 벌써 접속안된다고 느낌표 떴더라구요..)

----------------------------------------------------------------------------------------------------------------------------------------
현시간 (2009. 1. 7 16시)부로 FeedBurner 장애가 해결되었습니다. 혹 비슷한 문제를 위해서 기록하자면...

FeedBurner

위와같은 문제가 발행하였는데 There was a problem retrieving the feed: java.net.SocketTimeoutException: connect timed out에 대한 500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제 도메인으로 3개의 Feed를 이용중인데 처음 장애를 알게된게 어저께 아침이고(그전날 새벽에 포스팅한게 수집되지 않아서...) 어제는 3개중 2개는 위의 장애가 발생하고 1개만 제대로 돌아갔었는데 오늘은 3개 모두 돌아가지 않더군요. connect timed out이 걸린것으로 보아 피드버너의 크롤러가 수집을  시도하다가 결과를 받지 못해서 발생한 에러로 추측되었습니다.

피드버너의 Help Group를 검색하고 문의한 결과 헬프그룹의 Community Expert인 Franklin Tse로 부터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저의 거지같은 작문은 그냥 내용전달로만 보시길..... 영어공부좀 해야 ㄷㄷㄷㄷ)

Please make sure the IP range 66.150.96.96 - 66.150.96.127 is not blocked.
다른 글에 답변다는 내용으로 보아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보고 답변을 다는것 같았습니다. 너무 간단한 내용이라 정확한건 알 수 없지만 저 아이피대역이 피드버너의 크롤러가 사용하는 아이피대역이고 제 서버에서 아이피를 차단하고 있으니 막지 말라는 내용입니다. 피드버너에서 제공하는 Ping서비스에서는 Ping은 잘 나갔습니다.

초기에는 피드버너측 장애인줄 알았었는데 저 답변을 받고 호스팅에 문의를 했습니다. 2-3번정도 문의/답변이 호간끝에 몇시간만에 IDC에서 외국스팸때문에 외국 아이피대역을 차단하고 있었고 해지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잘 되고 있네요... ㅎㅎㅎㅎㅎ 호스팅업체에서는 아이피차단은 사용하지 않고 IDC 자체에서 차단한거라서 해결하는데 좀 시간이 걸렸네요.

이틀동안 RSS 장애에 사과드립니다.(아무도 몰랐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2009/01/07 13:41 2009/01/07 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