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Firebug 1.4.x를 Activate상태로 사용하기

Firebug가 1.4버전대로 올라오면서 1.3이전 버전과는 다르게 기본으로 OFF상태로 동작합니다. Firebug는 개발툴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띄어 놓으면 사이트를 분석하고 모니터링 하느라고 로딩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한 배려로 기본적으로 OFF상태로 동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1.4.x버전대 firebug를 설치하면 하단바의 firebug아이콘이 꺼진 상태인 회색상태로 표시되고 클릭해주어야 Firebug Panel이 열리면서 Activate상태가 됩니다.

Firebug 패널에서 스크립트 Enabled하는 화면

Firebug를 켠 뒤에도 위처럼 스크립트나 Net의 경우 Enabled 시켜주어야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Firebug 패널을 열어 On상태가 된 화면

Firebug 패널을 켠 뒤에 우측상단의 Off버튼을 클릭하면 패널이 닫히면서 Firebug가 다시 꺼진 상태가 되도록 되어 있고 하단바의 Firebug 아이콘을 클릭하면 Firebug는 켜진(Activate) 상태로 있으면서 패널만 닫히게 됩니다. 이 상태가 1.3버전대에서는 기본적인 상태입니다. (이전과 달라진 점이라 이거 찾기도 힘들었네요.)

Firebug의 오류알림
Firebug가 꺼진 상태(아이콘이 흑백)에서는 사이트의 스크립트 오류가 있어도 1.3버전대처럼 오류표시가(오른쪽 화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서핑하는 사이트야 당연히 빠른 속도가 좋겠지만 개발하는 사이트는 스크립트오류를 계속 보고 있어야 하는데 패널을 띄어놓으면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위처럼 한번 실행한 뒤에 다시 Off시키지 말고 패널만 닫아두어야 오류를 볼 수 있고 한번 저렇게 Activate상태로 해놓은 사이트는 저장되기 때문에 다시 사이트를 이용해도 자동으로 Firebug가 On상태로 유지됩니다.

Firebug의 메뉴

하단의 Firebug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클릭으로 메뉴를 띄워서 "On for all web pages"를 누르면 1.3버전대처럼 모든 사이트에서 Firebug가 동적상태로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Clear Activation List"를 누르면 저장된 Firebug Activation 사이트들의 목록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거 기본적으로 켜진 상태로 하는것 찾는데 꽤 오래걸렸네요.. 꽤 불편했는데 역시 모르면 몸이 고생....
2009/10/27 02:10 2009/10/27 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