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SQL Server 2005를 처음 사용해 보았다. 그 이전까지는 MS SQL Server 2000만 쓰다가 회사에서 윈도우를 밀면서 2005로 깔았더니 영~ 적응이 안되고 있는 상태이다. 그냥 비슷하게 될줄 알았는데 이게 왠걸... 내부 디비부분정도가 바뀌었을줄 알았더니 형태가 완전 다르다. EM1이 없을 때의 그 당혹감이란.... 차차 적응 되겠지만....
계속 쓰던 소스고 틀린데가 없는데 웹페이지 만들어서 DB에 붙으려고 하니까 붙어지지가 않았다. 이건 MS SQL Server 2005가 MS SQL Server 2000과는 설정이 달라서 그런 문제인데 디폴트 상태로는 TCP/IP가 막혀있어서 접속이 되지 않는다.
[MS SQL Server 2005] - [구성도구] - [SQL Server Configuration Manager]에 들어간다.
MS SQL Server 2005 네트워크 구성에서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야 한다. 화면에선 SQLServer를 사용했지만 SQLExpress를 사용한다면 당연히 그에 대한 프로토콜을 설정해 주어야 한다.
기본으로는 TCP/IP가 아니요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예로 바꾸어 준다. 물론 지정된 포트인 1433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에 대한 부분도 Native Client 구성에서 맞추어 주어야 한다.
역시 환경이 바뀌면 여러가지로 피곤해 지는군.....
-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Bac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