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Guest Book

  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1. 응 이날 첫출근 맞어. ㅎㅎㅎ 나는 들어와서 푹 잘 쉬었지 ㅋㅋㅋ 조만간 동기모임 한번 하자고.

  2.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글을 많이 남겨주셔서 많은 도움을 많이 얻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저희 회사 내부의 개발자들에게 프론트 엔드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자 기획 중인 사람입니다.
    HTML5/JS/CSS 등의 코딩에 대한 교육보다는 백엔드/프론트엔드의 트랜드 및 큰 그림에 대한 부분을 개발자들에게 보여주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항상 도움받고 있는 Outsider님께서 가장 적합한 분이시지 않을까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그간의 인연이 없음에 방명록을 통해서 요청을 드릴 수밖에 없네요.
    혹시 특정 기업내의 교육이나 세미나에도 강의를 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물론 현재 근무하시는 곳도 있으실테고 일정이나 모든 면에서 허락을 해야만 가능한 일이니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있지만, 혹시 일정 조율을 통해서 가능하시거나 다른 추천해 주실 분이 계신다면 제 메일로 연락처를 알려 주시면 제가 자세한 내용으로 다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메일은 whistle96 at naver.com 입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가 있기를 빌며,
    다시 한번 항상 좋은 글 들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메일로 연락드렸습니다.

  3. 안녕하세요. 얼마전 KSUG 세미나에서 좋은 말씀 많이 들었습니다.
    가장 공감이 많이 되는 발표였어요.
    전부터 블로그를 전부터 운영하고 싶었는데 부족함을 핑계로 뒤로 미루고 있었습니다.
    더 공부하고 해야지 하면서도 시간이 지나보면 모르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자꾸 알아가거든요.
    그러다 소프트웨어 장인이라는 책을 읽게 됐는데 여기도 소개되어있네요.
    자기 수준에 맞는 블로그를 운영하면 된다는 글을 봤어요.
    그래서 용기내서 사소한 것이라도 해보려고 하는데 역시 시작이 힘드네요.
    최근 인터넷에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글을 쓰는 것은 잘못된 지식을 전달하는 행위라는 비판과 글을 쓰는 것이 성장하는 과정이고 틀린 내용은 알려주며 그런 활동이 더 많아지도록 하는게 좋은 문화라는 토론을 봤는데... 역시 부정적인게 머리속에 더 남아있게 되네요.
    역시 자신감 부족이겠지만요.
    ^^ 이번주 내내 장마비가 내리겠지만 좋은 한주 시작하세요.

    1. 세미나 끝나고 이렇게 피드백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나 이런 걸 계속 하는게 쉽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꾸준히 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블로그가 많은 도움이 된다는 걸 느낄 수 있는 순간이 올꺼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지금은 의지로만 한다기 보다는 이득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계속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은 다 아는 내용같아서 끄기 어려운 마음은 저도 여전히 그렇고 잘못된 내용 쓰면 어떻하지 하는 걱정은 오히려 지금이 더 큰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블로그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와서 보진 않으니 그렇게 생각하시면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ㅎ

  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1. 해당 글에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정확히 어느 부분이 이해가 안되시는지 말씀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JSP로 코딩을 한지 오래되서 그사이에 변경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예제에서 introView.jsp라는 파일 명을 conntent라는 이름으로 전달합니다. 그러면 template.jsp에서 이 값을 받아서 변수에 할당하고 헤더, 푸터, 등을 동일하므로 고정값을 사용하고 컨텐츠 영역에서만 변수로 받은 파일명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6. 안녕하세요?
    매번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다름이 아니고 한가지 UI관련 에러(?)를 보고 오지랖이 발동해서 관련내용 남깁니다.
    컨텐츠에 <pre>엘리먼트로 생성된 코드영역(검정배경)을 사용하시는데 이 녀석이 DesktopWeb에서 마우스오버를 하면 아시다시피 확장이 됩니다.
    문제는 해당 코드영역이 컨텐츠의 상단에 위치할 경우(즉, 좌측에 구글배너와 수평 위치가 겹칠때) 구글배너에 가려지더라구요.

    https://blog.outsider.ne.kr/1216
    위 페이지에서 'Browsersync'와 관련해 두번째 코드영역을 마우스오버하면 해당 문제가 나타납니다.

    혹시 의도하신거라면 할말 없구요 ㅎㅎ
    그게 아니라면 관련 엘리먼트에 z-index 적용만으로 해결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 아하! 감사합니다. 최근에 광고를 붙히면서 그생각을 못했군요. 제글은 제가 일일이 동작해보거나 하진 않나보니 모르고 넘어갈 뻔했네요.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