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rake aborted! Don't know how to build task 'migrate'

이 에러메시지는 "Ruby on Rails 초고속 웹 개발"의 시작을 따라하다가 겪은 문제이다.

(in C:/InstantRails-2.0-win/rails_apps/photos)
rake aborted!
Don't know how to build task 'migrate'

(See full trace by running task with --trace)


database.yml을 셋팅해주고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델을 생성하고 액티브레코드를 사용하기 위해 같이 생성된 마이그레이션을을 실행하려고 할 때 생긴 문제였다. 책에는

rake migrate

를 통해서 실행하라고 되어 있었는데 위의 메시지만 나올 뿐 동작하지 않았다.(trace해 보아도 먼지 알수 없을 뿐... ㅡ..ㅡ) 별수 있나 검색해야지... 검색해서 루비포럼의 글을 찾았다.

아직 내가 루비온레일즈에 대해서 거의 파악이 안된상태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레일즈 1.1의 task는 모두 바뀌었단다.(책은 1.1을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고 인스턴트레일즈는 현재 2.0이다.)

rake db:migrate

명령어를 통해서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해야 하고 rake -T 명령어를 통해서 rake의 명령어를 볼 수 있다.





참고로 위 책에는 config\environment.rb에서

config.active_record.schema_format = :ruby

로 설정해 주어야 액티브레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기본상태로 이 부분이 #으로 주석처리가 되어 있는데 오히려 이부분을 설정하면

rake aborted!
uninitialized constant CONFIG


라는 에러메시지가 나타난다. 그냥 주석상태로 나두면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다.

2008/08/29 02:54 2008/08/29 0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