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BestWebFrameWorks :: PHP, Javascript, Ruby, CSS 프레임워크 비교

몇일 전에 Firezune님이 소개해주신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웍 메트릭스를 보고 JS프레임워크 비교하고 문법모를때 참고하면 딱이다 싶었는데 이번에는 PHP, Javascript, Ruby, CSS 프레임워크들의 특징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부분에서 프레임워크가 일반적인 사용이 되면서 좋기도 하지만 너무나 많은 프레임워크에 선뜻 어느것을 선택해야 할지가 애매한 일입니다. 일일이 성능이나 특징들을 비교해 보기도 보통일이 아니고 저같은 경우는 검색약간 참고해서 특징 좀 꼽아내고 구글트랜드를 좀 참고해서 고르고는 하는데 시간은 꽤나 많이 걸리긴 합니다.

BESTWEBFRAMEWORKS 사이트 화면

BestWebFrameWorks는 개발자들의 이런 선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단순표 비교만 해주지만 차후에는 그래픽효과를 포함한 벤치마킹도 포함 될것이라고 합니다.


각 언어마다 특징도 다르기 때문에 언어별로 다른 형태르 표로 비교해 주고 있습니다. 원하는 프레임워크만 선택해서 비교해 볼 수도 있고 다운로드와 리뷰링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단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깔끔하게 비교해 볼 수 있으니 보기는 좋군요. ㅎ

jQuery 정보화면

각 프레임워크를 클릭하면 간단한 요약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빨리 벤치마크 비교등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2009/09/25 14:46 2009/09/25 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