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P2P금융 머니옥션 체험이벤트

P2P금융머니 옥션체험이벤트

머니옥션에서 하는 이벤트 참가를 위한 포스팅입니다.

사실 저는 이런 이벤트에는 별로 참가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런 이벤트는 여러사람의 블로그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홍보채널을 늘리기 위한 것이고 대부분의 이벤트 특성상 어떤 정보를 제공한다기 보다는 단순히 홍보성이 많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로써는 제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에게 큰 정보를 준다고 보기는(원래도 큰 정보는 안드리긴 하지만) 어렵다고 생각한데다가 로그성의 블로깅의 역할도 못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작년에 구독을 끊어버렸던 어떤 블로그처럼 제 블로그를 홍보성 채널로 이용하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이번 이벤트를 참가한 것은 (꼭 상품에 혹했다기 보다는... 에헴~~) 최근 Kiva와 팝펀딩을 이용하면서 마이크로 파이낸싱서비스들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덕분에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시는 머니옥션 담당자와도 약간의 친분(?)을 쌓게 되면서 단순 홍보성 이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약간 바빠진 관계로 개발관련 포스팅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마이크로 파이낸싱 글이 늘어나서 (사실 전 이런일에 큰 관심이 없었음에도) 의도와 다르게 기부나 대출등에 상당히 신경쓰는 인상을 주기는 했지만 어쨌든 마이크로 파이낸싱이라는 서비스에 큰 관심이 생긴 것은 사실인데다가 요즘은 그냥 이런 일에 바라만 보기 보다는 괜찮은 서비스가 살아날 수 있도록 좀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자는 의도가 있습니다.

그동안(혹은 앞으로) 이런 서비스에 대한 이용글을 작성하는 것도 괜찮은 서비스가 좀더 널리 알려지기를 원하는 것이고 단순 이벤트이긴 하지만 이번 포스팅도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이벤트 참여 글인데 은근 말이 많아졌군요. ^^
2010/03/30 02:11 2010/03/30 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