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OKJSP에서 발표한 Node.js 발표자료

지난 11일 OKJSP정기세미나에서 Node.js 에 대해서 발표했습니다. Kenu님이 node.js에도 관심이 있으신 줄은 모르고 있었는데 자리는 kenu님이 다 마련하시고 몇주전에 발표해 줄 수 있냐는 연락을 받아서 수락했었는데 때마침 책이 나오는 시기랑도 맞아 떨어졌네요.


같은 주제에 대해서 여러번 발표를 하다보니 발표자료는 매번 다시 만들기는 하지만 같은 내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여러번 블로그에 올렸던 내용과 많이 다르지는 않기 때문에(크게 달라졌다면 책을 쓰면서 고민했던 부분들이 흐름에 좀 반영됐다고 할까나요?) 딱히 부연설명을 할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같은 주제와 같은 타겟팅으로 발표하면서 할때마다 다른 내용을 말한다는 것도 말이 안되긴 하지만 왠지 저번에 들은 사람중에 또 듣느라고 지겨운 사람은 없을까 싶기도 하고 매번 Node.js에 대해서 발표할 때마다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도 뭔가 새로운걸 설명할 수 없을까 고민하기도 했지만 제가 맡은 부분도 기초에 대한 부분이었고 지난주에 회사도 좀 바쁘고 해서 결국 새로운걸 생각해내지 못하고 책내용에 기반해서 발표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발표내용이 더 풍성해지도록 다양한 경험을 쌓아야겠네요.
2012/02/13 23:43 2012/02/13 2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