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play.node() : 11월 20일 국내 첫 노드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올 초에 node.js 책을 출간한 뒤에 생각했던 것보다 Node.js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걸 깨닫고 올해는 컨퍼런스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같이 Node.js를 만지는 사람들이랑 컨퍼런스에 대한 얘기도 많이 했었고 봄에 nodeconf.kr이라는 도메인도 구매했지만 컨퍼런스같은 걸 준비해 본 적도 없고 여러가지 일로 바쁘다 보니 막상 진행을 하지는 못하고 있었다. 여름쯤 펭귄너구리님이 Node.js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다.

어쨌든 그 윤곽이 많이 잡히고 얼마전에 펭귄너구리님이 컨퍼런스 오거나이저를 모집하고 회의를 거쳐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그리고 컨퍼런스 이름은 playnode로 결정되었다.(개인적으로 nodestorm이 맘에 들었지만...) 컨퍼런스 준비는 차례차례 진행되고 있지만 일단 홍보를 해야했기에 지난주에 급하게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1회 playnode 컨퍼런스 티저 사이트

컨퍼런스 일정을 알리는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Node.js 로고를 가져다가 급하게 만들었다.  그사이에 컨퍼런스 이름도 확정되고 iMaZiNe님의 사이트디자인이 나와서(디자이너 하시는 분이 계시니 이렇게 좋을수가!!) nanha님이 빠르게 작업하셔서 어제 playnode 컨퍼런스를 위한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play.node() 공식 사이트

계속 보다보니 이름도 맘에 들고 로고도 참 이쁘게 나왔다. 사이트도 모바일에서도 동작하도록 이쁘게 잘 나왔고.... 나름 애착을 가진 Node.js 컨퍼런스가 열리고 거기에다 나로서는 기대도 하지 않았던 Node.js의 프로젝트 리더인 Isaac Z. Schlueter와 nodeconf를 운영하는 Michael Rogers, nodejitsu의 CEO인 Charlie Robbins까지 와서 발표를 해주기로 했기 때문에 너무나 기대가 된다.

컨퍼런스 준비에 참여해 보는건 처음인데 생각했던 것보다 준비해야될 것이 너무 많은데 많은 오거나이저들의 도움으로 착착 진행되고 있다. 다음 주 화요일에 컨퍼런스 등록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서 Node.js에 관한 기술 공유도 많아지고 커뮤니티도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 일단 이번 컨퍼런스를 잘 마쳐야겠지만 1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열리는 컨퍼런스가 되었으면 좋겠다.(이렇게 쓰니 내가 막 호스트같지만 나는 그냥 오거나이저로 펭귄너구리님이 차리신 밥상에 숟가락만... ㅎㅎ)

 11월 20일(화) play.node() 컨퍼런스에서 만나요~ ㅎ
2012/11/02 23:55 2012/11/02 2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