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개발자는 어느나라나 똑같은가 보군.. ㅋㅋ

아래는 "Hug a developer today."라는 Devshop의 캠페인성 동영상입니다. 바쁜 나머지 되는대로, 제 마음대로 해석해서 우리말로 옮겼으니 이에 대한 양해를 부탁합니다. 듣기좋은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볼륨업 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세상의 모든 개발자들은 심각한 고통을 겪고 있다.

- "아파요."

- "5개월 프로젝트 일정 중 4개월 째에 접어 들었는데,  어제 (고객으로부터) 마지막 요구사항을 받았어요. 그리고 그들은 다시 그것을 바꾸더군요."

- "저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일을 끝낼 것인가에 대한 미팅을 하면서 하루일과의 반을 허비한답니다. (일하는 것 대신에 말이죠.)"

- "제 상사가 한 잡지에서 XX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면 개발자들의 작업능률이 두 배 증가한다라는 것을 봤답니다. 그래서 그가 그것을 사왔어요. 그리곤 기간을 절반으로 줄여버렸죠."

- "제 상사는 변덕이 죽끓듯해요. 우리가 무엇을 만들 것인가를 매일 바꾼답니다."

- "사람들은 제게 이메일을 처리해 달라고 부탁하죠. 그래서 저는 일할 시간이 없답니다."

- "우리 아빠는 저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없어요."

- "어떤 컨설턴트가 제 상사에게 자신들은 절반의 비용과 절반의 시간을 이용해서 다음 버전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답니다. 상사는 그것을 믿고 맡겼지만 지금 그들은 우리 돈과 시간을 다 까먹고, 아직도 절반밖에 끝내질 못했어요. 이제 그들은 가버렸고 그들이 만든 코드는 정말이지 엉망진창이랍니다. 우리가 그것을 고쳐서 그들이 시작한 것을 끝마쳐야 해요."

오늘 개발자들을 한 번 안아 줍시다.

- "막 6개월짜리 비쥬얼 베이직 집중과정을 마쳤답니다."

(위 내용은 Odlinuf님의 블로그에서 내용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미국에선 프로그래머가 인기직종에 든다고 하길래 모든 개발자가 꿈의 환경에서 일하는 줄 알았더니 어디서나 개발자가 하는 건 똑같구만... 갑이 하는 것도 똑같은가 보네.. ㅎㅎㅎㅎㅎㅎㅎ

누가 나 좀 안아줘~

풉;;;

2008/09/09 00:08 2008/09/09 0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