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Mozilla Labs 웹개발관련 도구 디렉토리 사이트 "Open Web Tools Directory" 오픈

Mozilla Labs에서 괜찮은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모질라랩은 웹개발자에게 유용한 많은 툴이 있지만 이런 툴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이것들을 중앙관리하는 장소가 없는 것을 아쉬웠다고 합니다. 이런 툴들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는 것은 매일 이런 정보를 찾아다니는 사람들에게도 아주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웹개발자에게 유용한 툴(Tool)에 대한 정보를 인덱스 관리하는 사이트인 Open Web Tools Directory를 오픈했다고 블로그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Open Web Tools Directory 사이트 화면

(이 GUI를 보려면 Firefox 3.5, Safari 4, Chrome2, Opera9같은 브라우져가 필요합니다.)


Canvas태그를 사용해서 만든 사이트같은데 제 느낌으론 애니메이션이 조잡하게 느껴지더군요. ㅡ..ㅡ



Open Web Tools Directory 탭 클릭한 화면

하단의 탭을 누르면 해당 카테고리에 속하는 툴들이 중앙에 정렬되어서 나타납니다. 현재 탭은 Design, Code, Debug, Test, Deploy, Docs 이렇게 6개가 존재하며 아래쪽 검색박스를 통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Firefox 3.5에서 사용해 봤는데 UI는 좀 되다가 말다가 하네요 ㅡ..ㅡ)



ExtJS를 클릭한 화면

원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툴팁으로 간단한 설명과 해당 툴의 Homepage링크가 나타납니다.

Mozilla Labs랩은 이 인덱스 사이트의 데이터 관리를 직접하기 보다는 웹2.0에 맞게 집단지성을 이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툴을 등록할 수 있는 data entry for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어떤 툴들을 주로 관심을 갖는지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인듯 합니다.

GUI 페이지 외에도 접근성이 좋은 Plain HTML Version의 페이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GUI가 개선되고 데이터가 많이 쌓이면 상당히 좋을 듯 하군요.
2009/07/08 03:12 2009/07/08 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