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FRENDS JSAF에서 발표한 CoffeeScript - What's Good 발표자료

저번에도 커피스크립트 발표자료를 공개한 것처럼 현재 FRENDS에서 JavaScript Application Framework 스터디를 하고 있는데 거기서 커피스크립트쪽을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발표하고 다른 프레임워크들을 돌아보다가 다시 커피스크립트 차례가 돌아와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지난번엔 기초적인 문법에 대해서 발표를 하였지만 이번에는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커피스크립트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았다면 이런저런 경험들을 나눌 수 있었겠지만 현실은 그러지 못했고 커피스크립트는 사실 그냥 자바스크립트로 컴파일되는 언어이기 때문에 커피스크립트로 뭔가는 만드는 것을 보여준다는 것도 그냥 자바스크립트로 만들어 보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에 설명하기가 약간 애매했습니다.

그래서 커피스크립트가 얼마나 코드를 직관적이고 간결화되는가에 대한 비교를 좀 하고 관련한 도구들을 설명해 주는 정도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커피스크립트에 대한 판단은 현재로썬 그리 나쁘게 보고 있지는 않고(최근에 괄호나 세미콜론이 없는 문법에 대해서 많이 긍정적이 되었기에...) 완전한 판단은 커피스크립트가 더 익숙해 질 때까지 미루려고 합니다. ㅎ
2011/10/11 01:21 2011/10/11 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