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s Dev Story

Stay Hungry. Stay Foolish. Don't Be Satisfied.
RetroTech 팟캐스트 44BITS 팟캐스트

Cappuccino 스터디 발표자료 공유

전에 얘기했던 대로 카푸치노 스터디를 하고 있는데 프론트앤드 기술이긴 하지만 기존의 JavaScript와는 너무나 다른 기술이었기 때문에 개념을 잘 잡지 못하고(이런 저런것들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한 것도 있습니다.) 있었기에 따로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카푸치노에 대해서는 별도의 도서가 없는 관계로 Cappuccino사이트의 튜토리얼을 위주로 스터디를 하고 있는데 그동안 스터디하는 내용은 FRENDS Wiki에 정리하면서 스터디를 하다가 Scrapbook까지 스터디를 하고 약간의 복습을 한주 하기로 하면서 준비를 하게 되어서 간단히 만든 발표자료를 공유합니다.


사실 Cappuccino Fundamental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의 대단한 내용은 아니긴 합니다. 저도 아직 다 이해는 못한 관계로 마지막 페이지에 나와있는대로 여러가지 발표자료들을 모아서 정리된 내용이 그 위주고 많은 예제를 찾아보고 괜찮은 nfjs-cappuccino라는 예제를 찾아 커밋히스토리를 기준으로 해서 스텝별로 코드가 발전되는 예제코드로 구성했습니다. 직접 위 프로젝트의 커밋내역을 보는게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예제코드는 Framework가 반복되서 포함되다 보니 용량이 꽤 큽니다. 19메가 정도)

덧) 발표는 정말 연습해야겠어요 ㅠㅠ
2010/12/08 02:57 2010/12/08 0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