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어쨌든 Sublime Text 2 홍보를 하려고 한것은 아니고 터미널을 많이 쓰고 vi도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Vi로 작업할 때가 편한 것도 있고 Sublime Text 2를 열어서 작업하는게 편할 때도 있다. 하지만 터미널을 많이 쓰다보니 Sublime Text 2을 열기 귀찮아서 그냥 vi로 작업하는 경우도 많은데 지난번 Deview에서 너구리님이 발표중에 터미널에서 Sublime Text 2를 바로 여는 것을 보고는(당연히 가능한건데 응용을 못해 ㅠㅠ) 나도 설정해야지 하고는 미루다가 이제야 했다.
맥을 기준으로 Sublime Text 2의 실행파일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Applications/Sublime\ Text\ 2.app/Contents/SharedSupport/bin/subl
이 subl이 Sublime Text 2의 실행파일이므로 이 파일을 실행해 주면 된다.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Applications/Sublime\ Text\ 2.app/Contents/SharedSupport/bin/ 경로를 PATH에 추가해 주거나 /usr/local/bin이나 PATH에 포함된 경로에서 ln -s /Applications/Sublime\ Text\ 2.app/Contents/SharedSupport/bin/subl로 심볼릭 링크를 생성해 주면 된다.
$ subl -v
Sublime Text 2 Build 2217
위에 처럼 실행해서 버전정보가 나온다면 설정이 제대로 된 것이다.
$ subl .
$ subl FILENAME
이제 터미널을 사용하다가 Sublime Text 2로 파일을 열고 싶다면 위처럼 사용하면 된다.
저는 회사에서 쓰고 있는데, 다들 한번 보더니 후덜덜 하더군요 ㅎㅎ
아직 구입은 못했습니다. :)
이쁘고 깔끔하고 강력하고.. 최고인듯 하네요 ㅎㅎㅎ
저는 사람당 라이센스라서 여러PC에서 사용할 셈치고 구매했습니다. ㅎ
오! 이렇게도 되는군요!
예.. ㅎㅎ